패션 브랜드는 의류, 액세서리, 신발, 가방 등의 패션 제품을 디자인,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나 상표를 가리킵니다. 각각의 패션 브랜드는 고유한 스타일, 철학,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특정한 이미지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합니다.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브랜드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루이비통,프라다,디올,샤넬,에르메스 등 여러 명품 브랜드는 많지만, 명품보다 더 멋있는 옷들을 만드는 한국의 멋있는 도매스틱 브랜드도 많습니다.
TOP 3 엘엠씨 LMC (스트릿 패션 도매스틱 브랜드)
엘엠씨(LMC)는 2015년 소규모 컬렉션으로 시작한 스트릿 컬처 기반의 브랜드입니다. 신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며 패션을 넘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비주류 문화와 대중 간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해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가방 라인인 엘엠씨 시스템(LMC. SYSTEM), 액티브 라인인 엘엠씨 액티브 기어(LMC. ACTIVE GEAR), 리빙&라이프스타일 라인인 엘엠씨 하우스(LMC. HOUSE)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TOP2 떠그클럽 Thug Club
떠그클럽은 요즘 MZ들이 열광하는 스트릿 브랜드로, 떠그민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조영민과 그의 동료 권지율 디자이너로 라이더 문화와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접목시켜 여러 재밌고 유쾌한 옷들을 선보입니다. 2018년 3월 10일에 떠그클럽은 시작되었고 떠그라이프에 영감을 받아 떠그클럽이 탄생하였다고 합니다. 디네댓과 lmc보다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수량이 제한되어 옷이 생산되기도 하여 한정판에 목매달리는 mz들을 겨냥해 멋있는 옷들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젠틀몬스터와 mcm과의 콜라보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TOP1 디스이즈네버댓 thisisneverthat (스트릿 패션 도매스틱 브랜드)
한국의 슈프림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굉장히 높은 대한민국의 대표급 도매스틱 브랜드. 래퍼 스윙스 기리보이와 레디가 자주 입는 것으로 유명하며, 2020년 5월 18일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의 팔로워가 21만명을 돌파하는 등 나날이 유명해지고 있다. 다만 이에 따른 악명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중고등학생이 많이 입고 다닌다는 점이다. 그래서 붙여진 별명이 급식슈프림. 그러나 현재는 시즌마다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급식 브랜드 이미지를 상당히 탈피했다는 평이 많아졌다.
디스이즈네버댓은 국내 1위 스트릿 브랜드이다.
패션이란?
패션은 사회와 문화의 영향을 받아 의류, 액세서리, 신발, 가방 등의 스타일이나 트렌드를 따르는 것을 말합니다. 패션은 개인의 성격, 취향, 신념, 사회적 상황 등을 표현하고 나타내는 중요한 수단으로 여겨집니다.
패션은 개인의 외모를 장식하고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상징이나 직업적인 신분을 나타내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패션은 문화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정 시대나 지역의 풍속과 관련된 특징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패션은 또한 변화하는 트렌드와 스타일의 집합체로서, 계절마다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이 등장하고 소비자들에게 제시됩니다. 유명한 디자이너, 패션 하우스, 모델, 유명인사 등이 패션 트렌드를 만들고 주도하는 역할을 합니다.